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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롤의 패치가 진행이 되었다면 롤토체스 또한 패치가 진행되었겠죠? 그렇다면 오늘은 롤토체스의 패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롤토체스 패치노트 9.15

롤토체스 아이템/사진 리그오브레전드홈페이지

연승/연패
연승과 연패의 효과를 강화합니다.
-연승/연패 기준점 2/5/8 > 2/4/7

 

직업효과 기준점
일부 직업에 새로운 기준이 추가되었습니다.

-총잡이(6)  총잡이가 일정 확률로 3회의 추가 공격을 가합니다
-싸움꾼(6)  모든 싸움꾼이 1,200의 추가 체력을 얻습니다
-형상변환자 (6)  형상변환자가 변신 시 120%의 추가 체력을 얻습니다
-검사(9)  검사가 일정 확률로 4회의 추가 공격을 가합니다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
라운드 종료 후, 플레이어가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나 특정 단계 및 등급의 챔피언으로부터 받는 피해량 감소시켰습니다.

-새끼거미/원소술사 골렘이 주는 피해량  2 > 1
-4단계 챔피언(1성)  3 > 2
-5단계 챔피언(1성)  4 > 3
-3단계 챔피언(2성)  4 > 3
-4단계 침피언(2성)  5 > 4
-5단계 챔피언(2성)  6 > 5
-4단계 챔피언(3성)  7 > 6

 

공동 선택 단계

회전하는 유닛 수  10 > 9

 

공허
공허 계열의 특성을 새롭게 정의했습니다. 방어력이 아무리 높아도 공허 생명체들에겐 소용이 없을 수 있습니다.

-공허특성추가효과  모든 아군이 적 방어력의 50%를 무시합니다 > 공허 유닛이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카사딘 공격력 45 > 55
-카사딘 공격속도 0.65 > 0.6
-고립되지 않은 대상에 대한 카직스 스킬 피해량 150/250/350 > 150/300/450
-카직스 공격력 50 > 55
-렉사이 공격력 40 > 50
-렉사이 스킬 피해량 150/250/350 > 200/350/450
-렉사이 스킬 체력 회복량 300/400/500 > 150/300/450
-초가스 공격 속도 0.55 > 0.6
-초가스 스킬 피해량 200/400/600 > 250/500/750
-초가스 스킬 공중에 띄우기 지속시간 1.5/2/2.5초 > 1.5/1.75/2초

 

귀족
귀족은 조합을 갖췄을 때 강력한 효과를 얻지만 마법 저항력이 없어 큰 효과를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이에 마법 저항력을 추가하였고, 공격속도와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귀족 방어력+100/공격 적중 시 체력 회복 +35 >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60/공격 적중 시 체력 회복 +35
-베인 공격력 45 > 40
-베인 공격속도 0.65 > 0.75
-가렌 공격력 55 > 50
-가렌 공격속도 0.55 > 0.6
-가렌 스킬 피해량 450/585/720 > 360/585/810
-가렌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이동동하지 않는 버그 수정

 

기사
게임 초반 2유닛 효과는 강력하지만 4유닛과 6유닛은 위력이 감소하므로 기사는 기사답게 아군 전체를 지킬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기사가 20/40/80의 기본 공격 피해량을 방어합니다 > 아군이 모든 피해로부터 15/30/55의 피해량을 방어합니다
-다리우스 방어력 25 > 40
-가렌 방어력 35 > 40
-모데카이저 방어력 35 > 40
-세주아니 방어력 35 > 40
-세주아니 기절 지속시간 2/3.5/5초 > 2/4/6초
-케일 체력 800 > 750
-케일 방어력 35 > 40

 

닌자
닌자특성 효과는 암살자 추가 효과와 합쳐졌을 때 심각한 밸런스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닌자 한명만 아에 포함시켜도 좋 선택이 되도록 변경합니다.

-닌자 특성 추가효과 (1)공격력+40%/(4)공격력+80% > (1)공격력 및 주문력 +40%/(4)공격력 및 주문력 +60%
-쉔 공격속도 0.6 > 0.7
-제드 공격속도 0.6 > 0.65
-제드 공격력 60 > 65
-케넨 스킬 피해량 400/650/900 > 225/450/675
-아칼리 스킬 피해량 200/375/550 > 150/275/400

 

수호자
수호자는 높은 비용이 요구되므로 특성 효과를 강화하고 혼자 있어도 튼튼하게 하였습니다.

-수호자 (2)중첩당 방어력 +40 > (2)중첩당 방어력 +50 수호자 특성 효과는 수호자 챔피언에게는 적용되 않습니다.
-브라움 방어력 25 > 75
-레오나 방어력 55 > 100

 

악마
악마는 현재 강하기 때문에 밸런스 조정을 하였습니다.

-악마 마나 불태우기 확률 25/50/85% >마나 불태우기 확률 20/35/60%
-바루스 스킬 피해량 400/600/800 > 300/550/800
-아트록스 스킬 피해량 400/700/1,000 > 250/600/950
-아트록스 체력 750 > 700
-모르가나 스킬 피해량 300/375/450 > 200/325/450

 

암살자
암살자는 하향되었지만 다른 조합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암살자가 전투에서 움직이는 방식과 대상을 지정하는 방식에 대한 체계상의 변경사항을 적용하였습니다. 암살자 위치 선정에 대처하기 위해 더 깊이 있는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암살자가 더 일찍, 더 빨리 도약합니다.
-암살자가 아닌 챔피언은 전투 시작 시 이동이 둔화됩니다
-암살자를 더 일찍 대항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블린 공격력 60 > 70
-이블린 스킬 피해량 200/250/350 > 200/300/400
-카타리나 스킬 새당 수 3/5/7 > 4/6/8
-렝가 공격력 65 > 70
-렝가 공격 소속도 0.55 > 0.6
-렝가 스킬 공격속도 증가 효과 0.3/0.5/0.7 > 0.4/0.7/1.0

 

요들
요들은 밸런스가 잘 잡힌것으로 보이지만 회피가 안 될 경우 상당이 좋지 못합니다. 이번 패치에 소규모 조정을 하였고, 다양한 조합에서 요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3유닛 효과를 강화했습니다.

-요들 (3)회피율25%/(6)회피율60% > (3)회피율30%/(6)회피율 55%(적중 시 효과도 회피합니다.)
-룰루 방어력 25 > 20
-베이가 체력 450 > 500
-나르 공격력 45 > 50

 


마법피해 100%면역인 용은 대처할 수 있는 여지를 크게 감소시킵니다. 마법 피해 100%면역을 없애는 대신 방어력을 약 증가시켰습니다.

-용 마법피해100%면역 > 마법피해83%면역
-쉬바나 방어력 20 > 30
-아우렐리온 솔 체력 600 > 650
-아우렐리온 솔 스킬 피해량 250/450/650 > 250/500/750

 

원소술사
골렘의 위력을 일부 감소시켰습니다. 다른 조합에서 원소술사가 강력한 스킬 공격 챔피언으로 활용될 수 있도 일부 스킬 위력을 강화했습니다.

-리산드라 스킬 피해량 150/200/250 > 150/275/400
-브랜드 스킬 피해량 175/325/475 > 200/375/550

 

해적
골드 활용 운영을 고려해 해적을 지나치게 하향 조정한 것 같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특성 효과로 얻는 골드를 일부 늘고 일부 챔피언을 조정했습니다.

-해적 상자당 평균 골드 1.6 > 1.75
-그레이브즈 공격속도 0.5 > 0.55
-트위스티드 페이트 시전속도 감소
-트위스티드 페이트 스킬 피해량 100/150/200 > 150/250/350

 

기타 챔피언

-블리츠크랭크 마나 150 > 125
-애쉬 공격력 60 > 65
-킨드레드 공격력 55 > 60
-모르가나 스킬 시전 시간이 다른 모든 챔피언과 같은 0.35 > 0.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야스오 공격력 65 > 75
-카서스 스킬 피해량 350/600/850 > 400/700/1,000
-카서스 스킬 대상 수 4/7/10 > 5/9/13

아이템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가 2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가 4초 동안 250의 피해 흡수하는 보호박을 부여합니다
-이온 충격기 피해량 200 > 150
-침묵 아이템 효과 지속시간 5초 > 3초
-스태틱의 단검 피해량 100 > 90

 

명확성 및 시각 효과 변경사항

-아칼리 스킬 시각 효과가 실제 명중 범위에 가깝게 표시되도록 조정했습니다
-갱플랭크 화약통 배치 방식을 개선하고 화약통에 불이 붙은 동안 갱플랭크가 처치당해도 유지되도록 변경했습니다
-케일 시전시각 효과를 추가하고 기본 공격 발사체 시각 효과를 조정했습니다
-케넨 스킬 사용 중 출력되는 애니메이션을 변경했습니다
-모르가나 스킬 시전 시간이 다른 모든 챔피언과 동일해졌습니다
-세주아니 스킬 사용 중 출력되는 애니메이션을 변경했습니다
-볼리베어 치명타 적용 시 출력되는 애니메이션을 변경했습니다

 

버그수정

-매복 상태의 렉사이가 구원 효과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투 중에 악마 유닛에게 다르킨을 장착하면 해당 유닛이 마나를 얻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베인이 적팀 쉔이 사용한 의지의 결계 안에 있는 유닛에게 은화살을 적중시킬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얼어붙은 심장을 장착한 유닛을 판매하면 한 라운드 동안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용의 발톱이 고정 피해를 가하는 스킬을 사용하는 챔피언으로부터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한 번 더 하기 버튼을 누르면 직전에 플레이했던 것과 동일한 게임 모드로 돌아갑니다
-여러 번 게임을 해도 음성채팅과 파티가 유지됩니다

 

출처: 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update&mod=view&schwrd=&p=1&idx=2627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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