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후기,정보/영화리뷰

유아인 박신혜 주연 영화 #살아있다 후기, CGV할인, 승자는 진라면?

Be정상 2020. 6. 26. 00:34
반응형

거진 반년만에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최근 영화 시장이 많이 좋지 않기 때문에 다른 영화들이 개봉을 늦추거나 다른 인터넷 플랫폼에서 개봉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아직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되지 않았기 때문에 모든 독자분들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셔서 하루빨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되기를 이원합니다. 대한민국 화이팅!

 

 

최근에 유아인 씨가 주연으로 참여한 작품인 '#살아있다'가 6월 24일 개봉을 확정 지으면서 대중들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부산행과, 킹덤 등으로 인해 좀비 관련 작품이 많은 관심을 받기 시작하면서 #살아있다 또한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는 6월 25일 CGV에서 관람을 하였는데요 간단한 줄거리와 CGV의 할인 등을 소개해보겠습니다.

 

 

간단한 줄거리-많은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원치 않으시는 분들은 과감히 내려주세요!
아침 10시 모리스라는 이름으로 스트리머로서 활동 중인 오준우(유아인)는 여느 때와 같이 배그 방송을 시작하였는데 그때 다른 팀원이 이상한 일이 일어났다며 TV를 보라고 한다. TV를 확인하는 순간 오준우의 아파트에 기이한 현상이 일어났다. 사람들이 난폭해지며, 식인 행위를 하는 바이러스가 퍼져 준우를 제외한 모든 사람들이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다. 다행히도 가족들은 안안전한 곳으로 피했다는 소식을 들었고, 아버지에게 "꼭 살아남아라"라는 문자 메세지를 받으며 살아남기를 결심한다. 하루, 이틀 아니 일주일이 넘는 시간을 홀로 지내며 아파트는 단수가 되었고, 식량이 다 떨어져 살아 남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고 자살을 결심하며 목을 메달았다. 하지만 그 때 앞 동에서 레이저가 발사되며 자신 외에도 생존자(김유빈-박신혜역)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준우는 다시 살고 싶어 졌는지 발버둥 치다 목을 메달은 줄이 끊어져 우연히 살게 되었고, 김유빈 집과 로프를 연결해 라면 몇 개와 물 한 통을 얻게 되었다. 하지만 이것 만으론 살아남기 어렵기 때문에 다른 집으로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을 구하러 다녔고, 등산용품과 식량을 조금 얻게 되었다. 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김유빈이 살고 있는 건물에 감염자들이 몰리기 시작했고, 김유빈은 오준우 건물의 8층이 감염자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며, 그곳으로 오준우와 같이 도망을 치게 된다. 거기서 우연히 또 다른 생존자를 만나게 되었지만, 그 생존자는 방 안에 감염된 아내를 가둔 상태였으며, 많이 굶은 김유빈과 오준우에게 약을 탄 음식을 먹여 재운 후 김유빈을 감염된 아내의 먹이로 같이 가두게 되지만 오준우가 깨어나면서 김유빈을 구출하고, 또 다른 생존자와 그의 아내를 죽이게 되었다. 김유빈은 살아났지만 희망이 없다는 것을 알고 죽어도 괴물이 아닌 사람에게 죽고 싶다며, 오준우에게 죽여달라고 하지만 우연히 구조 헬기 소리가 들리게 되며, 둘은 옥상으로 도망쳐 구조되면서 살아남게 되는 스토리이다.

 

내 생각
기본적으로 이번 영화는 가볍게 본다면 나쁘지 않을 것 같다. 평이 매우 안 좋은 데는 이유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화를 보며 부정적인 생각이 몇 가지 들었다.
감염자들이 왜 감염이 되었는지 알 수 없다는 점과, 어느 정도 생각을 할 수 있는 감염자들임에도 충분히 감염시킬 상황이 여러 번 나왔으나 주인공들이 감염되지 않는 장면 등을 보고 이 영화는 좀비 영화를 찍었지만 아주 많은 부분이 엉성하고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긍정적인 부분으로는 김유빈이 힘든 상황 속에서도 알로에에 물을 주면서 희망의 끊을 놓지 않는 모습, 아버지의 말씀을 기억하며 꼭 살아남으려고 노력하는 준우의 모습, 김유빈과 오준우의 서로 힘들지만 먹을 것을 나누며 힘들어도 이기적이지 않은 모습이 좋은 이미지로 남았고, 코로나로 힘든 우리 사회와 조금은 비슷한 모습이 좋았다고 생각이 든다.

그래도 영화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는 아무래도 며칠 째 굶고 있는 준우가 TV 속 진라면 광고를 보며, 1개 남아있던 최후의 만찬인 진라면 컵라면을 먹는 게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ㅎㅎ

 

영화 #살아있다 유아인 스틸컷
영화 #살아있다 박신혜 스틸컷

마지막으로 CGV 할인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영화관을 가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여러 영화관에서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CGV에서는 목금토일에 1인 최대 2매까지 각각 6천 원이 할인이 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그 외에도 지점마다 다른 할인 행사가 진행되고 있으니, 지점에 맞는 이벤트를 알아보고 가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