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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오브레전드 롤 패치노트 9.15 정리 (버프,너프,조정,신스킨)

Be정상 2019. 7. 31. 2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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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롤은 언제나 핫한 게임이죠 그래서 패치노트 정리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롤은 9.15패치를 통해서 여러 가지 챔피언들의 밸런스 조정과 신규 스킨들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향 챔피언

리산드라
여진과 리산드라의Q 재사용 대기시간 하향 등 지속적인 하향으로 인해서 힘이 많이 빠졌기 때문에 상향을 받았습니다.
초반 체력과 후반의 딜링이 증가하였습니다.

기본능력치 - 기본 체력과 성장체력 상승량 증가
R 얼음무덤 - 주문력 계수 0.15 증가

 

말파이트
W스킬 변경 후속 밸런스를 조절하였으며, 스킬의 유틸성과 위력이 상승하였습니다. 정글링을 수월하게 하기 위해서 W가르기 피해량 상승, 사냥꾼의 부적 효과가 발동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

Q 지진의파편 - 전 구간 둔화율 5%증가
W 천둥소리 - 가르기 피해량 전 구간 10증가, 가르기 피해가 사냥꾼의 부적 효과를 정상적으로 적용
R 멈출 수 없는 힘 - 최대 사거리 이상의 지점을 대상으로 사용 시 자동으로 최대 사거리 지점에서 사용됨

 

루시안
후반 루시안의 위력을 강화하였습니다. 발사 탄환의 수가 증가하였고, 기본 피해량도 증가하였다.

R 빛의 심판 - 높은 레벨 구간 총알 탄환 당 입히는 피해량 증가

 

스웨인
지난 패치이후 스킬, 기본공격 사거리가 매우 짧아져서 유지력이 낮아지고, 플레이하기가 매우 힘들어 졌다는 의견을 반반영하여 변경이전으로 되돌렸습니다.

Q 죽음의 손길 - 스킬 사거리 100증가(기존 사거리로 변경)

 

제라스
제라스의 초, 중반 단계에서 영향력을 키웠습니다. 궁극기 1레벨부터 3레벨 수준의 사거리 활용가능

R 비전 의식 - 전 레벨 구간 사거리 5,000으로 고정

 

뽀삐
W스킬의 버프 이동속도 증가량이 더 추가되었습니다. 한타나 추격 시에 조금 더 도움을 주었습니다.

W 굳건한 태세 - 이동속도 40%   5%증가

 

소라카
소라카는 다른 강화형 서포터에 비해 약한 편이기에 Q의 피해량을 증가하였습니다.

Q 별부름 - 60/95/130/165/200 > 75/110/145/180/215
R 기원 - 시전도중 처치당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지 않는 버그 수정

 

신드라
신드라는 게임 후반부에 거리를 좁히기가 어려워서 접근시에 얻는 보상을 강화하였습니다.

R 풀려난 힘 - 어둠 구체당 기본 피해량 90/135/180 > 90/140/190

 

카직스
사냥꾼, 암살자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서 Q 공포감지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Q 공포감지 - 50/75/100/125/150 > 60/85/110/135/160

 

베인
E선고로 지형에 부딪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하고 피해량이 즉시 적용

E 선고 - 지형에 부딪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 E-선고 피해량의 100% > 150%
           피해량 적용 시점 : 이제 E선고로 마지막 일격을 가할 수 있는 경우 E선고 피해량이 뒤로 밀려난 후가 아니라 적중되는 즉시 저용됩니다.

 

리신
음파/공명의 일격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Q 음파 기본 피해량 50/75/100/125/150 > 55/80/105/130/155
Q 공명의 일격 최소 피해량 50/75/100/125/150/ > 55/80/105/130/155
Q 공명의 일격 최대 피해량 100/150/200/250/300 > 110/160/210/260/310

 

르블랑
환영사슬의 속박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환영사슬 - 기본 속박 피해량 60/90/120/150/180 > 70/110/150/190/230

 

갈리오
기본지속효과-석상의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고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정의의 주먹 피해량이 늘어납니다.

기본지속효과 석상의강타 - 재사용대기시간 5초(모든 스킬 레벨에서) > 5초(재사용대기시간 감소효과적용)
                                   피해량 15-180(레벨에따라) > 15-200(레벨에따라)
E 정의의주먹 - 기본피해량 80/120/160/200/240 > 90/130/170/210/250

 

그레이브즈
E빨리뽑기 중첩당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E빨리뽑기 - 중첩당 방어력 5/7.5/10/12.5/15 > 8/11/14/17/20

하향 챔피언

카르마
E스킬의 유틸성이 매우 띄어나기 때문에 라인전의 강점은 유지하지만, 한타에서 팀 지원 능력은 하향시켰습니다.

강화된E 저항 - 추가 보호막 흡수량 30/90/150/210(+주문력의60%) > 25/80/135/190(+주문력의 50%)

 

럼블
럼블은 게임 초반 피해량을 쉽게 흡수하는 경향이 있어서 W-고철방패 스킬이 너프되었습니다.

W 고철방패 - 기본 보호막 습수량 100/130/160/190/220 > 80/110/140/170/200
                  위험 상태 보호막 흡수량 150/195/240/285/330 > 120/165/210/255/300

 

이블린
이블린은 초반 정글 캠프 처리 능력이 비교적 높아 속도를 감소시켰습니다.

Q 증오의가시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 몬스터에게 적중시 60% > 50%

 

조정

키아나
이제 E -대담무쌍 사용시 새당이 사거리 안에 있었지만 적중시 사거리 밖에 있을 경우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R-여왕의진가 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숙련도가 높아졌기에 재사용 대기시간을 일반적인 궁극기 수준으로 조정하였습니다.

W 대지창조 - 이제 키아나가 칼바람 나락의 체력 회복 유물에 W대지창조를 사용하면 강의 원소로 무기를 강화합니다.
E 대담무쌍 - 이제 돌진 종료 시 250 사거리 내에 있는 대상에게만 피해를 입힘니다.(적이 돌진 또는 점멸로 도망칠 경우 피해를 입지 않을 수 있습니다.
R 여왕의진가 - 재사용대기시간 100초 > 120/100/80초

 

신 스킨

사진 롤 공식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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